본문 바로가기
  • 맛의 마술사 하이디의 뚝딱스토리
Haidi cooks Korean food

얼큰한 국물맛: 감기 뚝! 고추장 두부찌개

by 맛의 마술사 하이디 2025. 1. 8.
728x90
반응형

감기기운 있을 때, 시원한 콩나물국이 생각나지요.  그런데, 콩나물 사러 나가기는 여의치 않고, ... 쯧. 

집에 있는 새우(냉동새우)와 두부로 뜨끈한 매콤 찌개를 만들었어요!  아자~!

먼저 물에 씻어 해동한 냉동 생새우를 참기름 약간 둘러서 냄비에 볶았어요.

 

그리고 물을 700 ml 정도 부었어요. (2인분)  

양념으로는 고추장 한술, 국간장 한술, 마늘 한술을 넣었고요.  양파 반 개와 파프리카 1/4개도 썰어 넣었어요. 

좀 더 바글바글 끓이다가 이제 두부를 썰어 넣는 거에요.

두부는 대략 300 그램 정도 넣었어요.  두부가 너무 많이 들어가면 국물이 밍밍해지니까 적당량만 넣어줍니다.  두부 한모는 500 그램짜리였지만, 다 넣지 않기.

이제 고추장 국물에 두부를 넣고 좀 더 끓여줍니다. 

두부가 들어가니, 국물 색이 좀 순해졌어요.  이제 완성 단계, 맛을 봅니다.  약간의 국간장을 더 넣었어요. 

집에 있는 호박이나 버섯 등도 취향대로 넣고 끓이면 좋을 거에요.  하이디는 이렇게만 했어도 맛이 좋네요.  대파를 썰어 넣고 1분 더 끓여 완성했어요. 

하이디가 감기 기운에 입맛도 별로였지만, 매콤한 국물 먹을 때 기침 나올까봐 조심스럽게 먹기 시작했는데, 결국은 콧잔등에 땀이 송글송글 맺히도록 뜨끈한 국물에 밥을 열심히 먹고 있더라고요!  하하

울 엄마가 그러셨어요.  "감기는 밥상 밑으로 내려앉는다"고요.  혹시 감기로 몸이 무겁고 밥맛 없으시다면, 이렇게 얼큰한 두부찌개로 다스려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이번 주에는 주말까지 춥다는데, 모두들 건강 조심하시고요, 미끄러운 길도 조심해서 다니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