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aidi cooks Korean food

날치알 김치볶음밥 레시피

by 맛의 마술사 하이디 2024. 4. 7.
728x90
반응형

김치볶음밥은 우리 한국사람에게는 기본 중의 기본 메뉴가 아닐까 싶어요.

식당에서도 김치볶음밥 많이들 드시는 건 물론이고, 집에서도 찬밥 남을 때 김치볶음밥, 입맛 없을 때 김치볶음밥, 반찬 없을 때 김치볶음밥...  ㅎㅎ

 

이럴 땐 김치볶음밥이 구원투수!

오늘은 집에 있던 날치알과 우삼겹살을 이용해서 김치볶음밥 만들었어요.  날치알의 오들오들 씹히는 맛과 우삼겹의 쫄깃한 고소함이 김치볶음밥을 더 신나게 해주었어요!

 

* 우삼겹은 볶음밥에 넣기 전에 미리 구워서 기름을 어느 정도 빼주었어요.

우삼겹을 거의 익혀서 건졌어요.  남은 기름은 과감하게 버렸습니다.  (냄비에 고기가 들러붙어서 좀 아까웠네요.)

 

* 이제 우묵한 팬에 기름을 두르고 김치와 고기, 날치알을 볶아줍니다.  

식용유 조금 넣고 볶다가 다 익을 무렵에 참기름 살짝!

* 이제 밥을 넣고 밥알이 독립적으로 볶아지도록 바삐 주걱질을 해줍니다.

*밥이 부족한 것 같아서 좀 더 넣고 볶아볶아서, 남편의 특기인 팬을 올려서 홱 뒤집기까지 보여주네요!

* 다시 봐도 고소함이 느껴지는 날치알 김치볶음밥이에요!

텃밭의 쪽파로 새우파전을 부쳐서 김치볶음밥과 먹으면, 뭐 이건... <디너>가 따로 있나요? 

급 배고파지는 하이디_  

 

우리네 식탁의 <구원투수> 김치볶음밥이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