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aidi finds yumi

건대입구 맛집 샐러디: 샐러드로 든든한 식사

by 맛의 마술사 하이디 2023. 12. 7.
728x90
반응형

알프스산골 하이디가 오늘은 샐러드로 균형잡힌 식사를 했어요.

봄부터 늦가을까지, 아니 겨울까지도 텃밭의 야채로 거의 자급자족하는 하이디라서, 야채는 외식으로 안먹을 것 같지만, 이렇게 나와서 샐러드 전문점에서 먹으면 야채와 더불어 단백질 섭취도 한번에 즐길 수 있어 좋아요.

지하철 2호선과 7호선 건대입구역에서 5번 출구로 나오면 바로 샐러디를 만날 수 있어요.

샐러디의 주메뉴는 채소 베이스의 <샐러디>, 샐러드에 곡물(밥)이 들어있는 <웜볼>, 곡물빵 안에 야채 등이 들어있는 <버거>, 그리고 또띠아에 싸인 보배들 <랩>, 또띠아에 밥과 야채 등이 들어있는 <웜랩>, 그리고 포카치아 빵으로 만든 <핫샌드위치>에요.  이 중에서 하나만 고르기가 쉽지는 않아요.  행복한 고민!

위 여섯 가지 종목 중 하나를 골랐으면, 이제 어떤 재료가 들어간 메뉴를 고를지 엄청 고민이 되지 말입니다. 

하이디는 연어 샐러디, 탄단지 샐러디, 콥 샐러디 중 어느 것을 먹을까 하다가 콥 샐러디를 선택했고요, 같이 갔던 친구는 샐러디의 겨울 신메뉴 <스팸라이트에그 웜볼>을 선택했어요.  그리고 콥샐러디 먹으면 연어가 서운할까봐 크리미연어랩을 추가해서 친구랑 반씩 먹기로 했어요.  

네이버에서 스마트주문을 하시고 방문하면 대기 시간 없이 샐러디 메뉴를 받을 수 있어 좋겠네요.  저는 이걸 보고서야 알았지만.

따끈한 수프도 브런치로 좋을 것 같아요.  샐러드가 찬 음식이니까 곁들여도 좋겠어요.  그리고 겨울메뉴로 스팸라이트에그 웜볼과 스팸라이트에그버거, 스팸의 짠맛(나트륨)을 줄였다니까 더 끌리는 스팸...

키오스크에서 주문을 했어요.  친구는 스팸라이트에그웜볼에 추천드레싱(크리미칠리)을, 하이디는 콥샐러드에 발사믹 드레싱을 선택했어요.  샐러디는 드레싱을 맘대로 고를 수 있는 점이 아주 좋지요.  고르기 귀찮거나 잘 모르면 추천 드레싱이 있어서 더욱 좋고요!

 

크리미연어랩에는 홀스래디쉬 소스를 원했는데, 홀스래디쉬가 없는 점 아쉬웠고요,  할라피뇨크림 소스로 선택했어요.

 

15분 정도는 기다린 것 같아요.  점심 때라 크지 않은 홀에 손님이 꽉 차있었거든요.  드디어 등장한 샐러디 메뉴~ 

너무 멋진 비주얼의 알찬 점심메뉴에요! 

 

앞에 보이는 것이 콥 샐러드에요.

콥샐러드가 왜 그런 이름을 가졌는지 아세요?  미국 헐리우드의 1930년대 한 레스토랑에서 Cobb이라는 셰프가 주방에서 사용하고 남은 재료들을 잘게 썰어 샐러드를 만들어서 폐점 시간 전에 팔기 시작했더래요.  그렇게 시작된 샐러드가 인기를 얻어 거의 백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콥 샐러드라 불리고 전 세계인의 사랑을 받는 메뉴가 되었다고 합니다.

이것이 요즘 핫한 샐러디 메뉴 스팸라이트에그웜볼... 샐러드와 스팸 아래에 보리밥이 들어있어서 밥 좋아하는 친구도 너무 잘 먹더라고요!

히야아~! 연어랩의 산호빛 위용을 보시라... 연어와 토마토의 색이 입맛을 부르네요!

콥샐러드에 발사믹 소스를 뿌렸어요.  저는 샐러드 드레싱은 좀 가벼운 맛을 좋아하거든요.  레몬이나 발사믹이 제 취향에는 딱이죠!

깜박하고 음료를 주문 안해서, 음료는 좀 나중에 추가로 받아왔어요.  하이디는 오렌지당근착즙주스, 친구는 레몬톰부차.

뭔가 기왕 샐러디 먹는 날이니까 몸에 가벼운 기분을 주는 음료로 선택...

.

양파만 빼고 싹싹 긁어먹었슈~  양파는 좀 더 얇게 썰어주시면 좋겠어요.  기왕이면 물에 담가 매운 기운도 좀 빼 주십사하는 아쉬움이 있었네요.  (개인취향입니다.  날 양파를 즐기시는 분도 계시겠지요.)

 

건강한 야채로 든든한 한끼, 괜찮은 점심식사 <샐러디> 건대역점이었습니다. 

[내돈내먹]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