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aidi cooks fusion (international dishes

너무 쉬운 참치샐러드 만들기

by 맛의 마술사 하이디 2023. 12. 5.
728x90
반응형

오늘은 참치 샐러드를 만들어봤어요.  하이디가 만들어 놓은 치아바타가 있어서 참치샐러드를 얹어 오픈샌드위치로 브런치를 먹기 위해서죠.  ㅎㅎ  이렇게 어울리는 음식들 찾아서 만들어먹는 게 주부의 재미, 살림의 묘미 아니겠어요?

 

* 먼저 참치캔을 따서 물과 기름을 뺍니다.  

 

<참치샐러드 재료>

   - 참치캔 100 그램

   - 양파 1/4 개, 붉은 피망 1/2개, 옥수수 통조림 100 그램

   - 마요네즈 & 홀스래디쉬 소스

 

* 구멍 숭숭 바구니나 체에 걸러서, 스푼으로 꾹꾹 눌러 수분과 유분을 제거합니다.  면포에 짤 필요는 없어요.

 

* 야채 재료를 준비해요.  하이디는 양파와 빨간 파프리카, 그리고 통조림 옥수수를 준비했어요.  집에 있는 야채들 (당근, 피망, 브로콜리 등) 이용하면 좋겠지요?
야채를 잘게 썰면 좋은데, 옥수수알보다 크지 않게 하면 좋을 것 같고요, 커터기에 자르는 건 물기가 많이 나와서 좋지 않을 듯.  칼로 다지는 걸 권장합니다.

* 물기 제거한 참치에 옥수수를 넣고, 야채도 넣었어요.

* 소스는 평범하게 마요네즈만 넣어도 양파와 피망의 향이 있어서 독특한 향의 참치샐러드가 되겠지만, 홀스래디쉬가 있으면 참치의 생선냄새를 가려주고 매콤한 산뜻함을 줄 수 있어요.

.그리고, 이참에 또 생각났는데요, 연어 스테이크나 연어 구이 먹고 남으면 냉장해 두었다가 뿌셔뿌셔서 이렇게 같은 방법으로 만들면 연어샐러드가 된답니다. 

* 빛깔도 곱고 야채와 참치가 어우러진 참치 샐러드, 고기 반찬에도 어울리고 바게트나 치아바타, 크래커나 식빵과도 아주 잘 어울려서 샌드위치를 구사하기 좋습니다.

집에서 만든 치아바타에 가볍게 올려서 아침식사, 깔끔하죠?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