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맛의 마술사 하이디의 뚝딱스토리
Haidi finds yumi

죽을 먹나, 밥을 먹나? 아님, 포케?

by 맛의 마술사 하이디 2025. 2. 10.
728x90
반응형

옆지기가 어금니를 뽑았기 때문에, 최소 한끼는 죽으로 먹어야겠어요.  하이디는 좀체로 식사로 죽을 먹지는 않지만, 죽도 든든한 한끼가 될 수 있는 죽 전문점이 있는 건 익히 알지요.

 

있던 위치에서 가까운 본죽을 찾아갔어요.  본죽 산본학원가점이에요. (친돈내먹)

우리가 이 근처에서 살았던 적이 있기 때문에, 아주 익숙한 위치랍니다.  호호호

본죽&비빔밥 산본학원가점은 월~금 09시부터 20시까지, 토요일은 09시부터 18시까지 열려있고요, 일요일은 휴무입니다.

(위치와 영업환경에 따라 개점과 폐점시간, 휴점일이 조금씩 다르니, 방문 전에 꼭 확인하셔요!)

매장은 넓지 않지만, 산본 11단지 학원가 도로변에 있어서 쉽게 눈에 띄는 위치에요.  주차는 쉽지 않은 문제지만, 우리는 여기 로컬이라서 적당하고 안전한 주차장에 차를 세우고 들어갔어요.  배달 서비스를 받는 것도 가능합니다.

죽 종류가 엄청나지요?  원하는 죽을 선택하기도 난감할 지경이에요.  게다가 각종 비빔밥에 찌개가 나오는 뚝배기 메뉴까지 ... 원하는 것을 밥이든 죽이든 꼭 집어 내야 해요.  두 그릇을 먹을 수는 없으니 말이죠. 

하이디는 죽집에 가면 단팥죽을 먹기 좋아해요.  여기 직접 끓여낸 진짜 팥죽이 있어요. (가짜 팥죽도 있나요?)

하앙, 그 옆에 보니 포케 메뉴도 출시했네요!  포케라면 하와이에서 깍두기 모양으로 썰은 참치살에 허브나 간장 등으로 양념을 하고, 밥이나 야채 샐러드 위에 놓아서 참치회덮밥 같이 먹던 바로 그 메뉴 아니겠어요?

 

여기 참치 포케는 사진을 보니 통조림 참치가 들어가는 것 같아서 싫고, 차돌 포케는 기름질 것 같아서, 그릴드 닭구이 비빔포케로 하이디는 마음을 결정했네요.  하하 (오늘은 죽을 면했다는 기쁨...)

그릴드 닭구이 포케가 추천메뉴이면서 인기메뉴 도장이 찍혀 있으니, 나의 메뉴 결정이 더 확고해집니다. 

이를 뽑지 않았더라면, 분명히 옆지기는 차돌해물짬뽕 뚝배기를 먹었을 거라 예측해 봅니다.  ㅋㅋㅋ

그러나, 오늘은 가능하면 씹을 것이 없는 것으로 골라 골라, 단호박죽을 선택하시는군요. 

이 뽑은 친구를 위해 오늘 죽을 사준 친구는 (거의 비건에 가까운지라) 7가지 야채죽을 먹겠대요.  이건 진짜로 아가들 이유식에 가까운 거... ㅋㅋㅋ

이게 웬일입니까?  뿌팟퐁 커리 게살쮺 _ 이런 메뉴까지는 생각 못했드래요!  하하 본죽 개발팀이 연구를 많이 하시는 거, 느낌이 오네요.  그리고, 죽 한사발을 다 못드실 것 같으면, 처음부터 반포장을 요청하시면, 반은 매장에서 먹고, 반은 가져갈 수 있는 거 아시죠?

죽 종류야 원래 죽집이니까 야무지게 차려 나오는 걸 익히 알지만, 밥 종류도 사진으로 보여지는 비주얼이 장난 아니게 똑 떨어져 보입니다.  하하하  다음에 이 뽑은 날 아니어도 밥 먹으러 다시 와야 할 듯...

전에 아팠던 환자 동생을 찾아갔는데, 죽 먹으러 나가고 싶다고 하더니, 자기 엄마 몰래 낙지김치죽이었던가? 매운 것을 먹더라고요.  환자 음식이 질렸을 때 자극적인 거 먹고 싶은 마음, 이해합니다. 

드디어 포케 식사가 나왔어요.  (옆지기가 안 뺏어먹으니까 너무 신나는 하이디... ㅋㅋㅋ)

가운데에 그릴드 닭고기가 놓여있고 (보기보다 많더라고요), 접시를 뺑 둘러서, 말린 후라이드 양파, 귀리밥, 당근, 표고, 파프리카, 양파, 병아리콩이 둘러져 있고요, 그린 야채는 아래에 깔려 있었어요.

소스는 오리엔탈 소스였는데, 1/3 내지 1/2 정도만 뿌려서 맛있게 먹었어요.  이런 거 먹을 때는 외식이지만 건강식이라는 자신감이 느껴집니다.

옆지기는 단호박 죽을 ...  "이것도 맛있고 영양 많은 거야~!"  하지만, 뭔가 서운해 보였네요.  

 

자기야, 저녁에는 밥 먹을 수 있을 거야!

일순간에 뚝딱 자기 그릇을 비워버린 우리들, 실은 친구가 이뽑은 사람 위로도 할 겸 이야기도 많이 하고, 식사 도중 재밌게 해줬다는 걸 기억해요.  

죽이면 죽, 밥이면 밥, 신메뉴 포케까지 정갈하고 건강하게 먹을 수 있었던 본죽&비빔밥이었습니다.

환자 아니어도, 이 안뽑았어도 일반식이 얼마든지 가능하게 메뉴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어서 좋았네요.  (휴우~, 안도의 한숨!)

728x90
반응형